HNU뉴스

한남대-대덕구 업무협약...‘K-스타트업밸리 조성’ 위한 취업창업 프로그램 개발

작성일 2024-05-30 16:07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279

수정

한남대학교와 대덕구청이 지역 특화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한남대가 추진 중인 ‘K-스타트업 밸리 조성’을 위한 취업·창업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한 협력과 대덕구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30일 오후 2시부터 한남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건의 협약식이 열렸으며,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이승철 한남대 총장이 협약서를 교환했다.
  양 기관은 한남대가 글로컬30 예비지정 사업에 선정되면서 ‘K-스타트업 밸리 조성’에 따른 창업특구, 창업지원 허브 조성을 위해 인적, 물적 인프라를 공동 활용키로 했다. 또 예비창업자 발굴, 창업기업 육성 및 해외 진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역특화산업 수요 분야를 위한 인재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지역 정주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창업 프로그램 개발도 공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밖에 지역 혁신을 위한 개방형 성과관리, 협력 수요발굴 플랫폼을 공동 활용하고 참여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한남대는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원 운영 및 정책 추진의 중심기관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전문성 있는 평생교육 운영으로 지역의 인재 양성, 지역 상생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지원 및 협력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지역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와 정보 공유에 나설 전망이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은 “한남대는 대덕구 지역의 유일한 종합대학으로 지역 발전과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 정주 여건 강화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있다”며, “대덕구와 협약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W8A9444.jpg
0W8A9658.jpg
0W8A9673.jpg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