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한남대 창업지원단 2024 글로벌 스타트업스쿨 부트캠프

작성일 2024-05-28 09:41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306

수정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한 ‘2024 글로벌 스타트업스쿨 캠프:부트캠프’가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성료했다.
  25일 한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트캠프는 대전지역 5개대학(목원대 LINC3.0사업단,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 우송대 창업자원종합관리센터, 충남대 LINC3.0사업단, 한남대LINC3.0사업단 및 창업지원단) 11개 팀이 참여했다.
  2024 글로벌 스타트업스쿨 캠프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남대 창업중심대학이 공동주관하고 한국 예탁결제원 대전지원, 한국장학재단이 참여하고 있다. 또 말레이시아 글로벌 시장분석과 제품 고도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한국-말레이시아 창업 인재 발굴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양국의 대학생 창업자들의 상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되며, 오는 2025년 정부지원 사업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부트캠프에서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창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프로그램 안내와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나누고, 지역특화형 비즈니스모델 구축에 대한 멘토링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고도화해 비즈니스모델을 해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서 영문화 작업 등이 진행됐다.
  이번 부트캠프를 시작으로 7월 초 학생들은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해외시장조사와 비즈니스 모델 완성, 글로벌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근 한남대 창업지원단 부단장은 “이 프로그램은 10년간 대전지역 대학이 공동으로 운영한 스타트업스쿨 프로그램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한 과정으로 학생들의 지역특화 창업 아이템으로 K-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트캠프2.jpg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