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한남대 창업보육센터 중기부 ‘2024 특화역량 BI 육성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작성일 2024-04-04 16:40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415

수정

한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2024 특화역량 창업보육(Business Incubator) 육성지원사업(산학협력형)’과 ‘BI 운영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특화역량 BI 육성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실행되는 사업으로 독창적인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해 창업보육센터의 특성화를 유도하고 입주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한남대는 특화역량 BI 육성지원사업(산학협력형)에 대전지역에서 유일하게 최종 선발되어 지역 내 창업기업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2024년부터 2025년까지 최대 2년이며, 사업규모는 5억원(대응자금 포함)이다.
  한남대는 ‘2024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BI 운영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도 선정됐다.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 26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평가 제도다. 한남대 창업보육센터는 우수한 기업지원 시스템 및 창업지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올해 경영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추가적인 예산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남대 창업보육센터는 전국 최대규모의 보육센터로 139개의 보육실을 보유하고 총 83개사의 입주기업을 보육하고 있다. 본 사업들을 통해 산학협력 기반의 기업진단부터 R&D, 기술이전, 창업교육, 판로개척, 투자 등 기업수요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육성에 힘쓸 예정이다.
  김운중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기술사업화센터 및 산업성장센터, 창업지원단 등 다양한 교내 창업기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연계하여 스타트 업의 스케일 업을 도모하고, 이를 통한 지역경제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창업보육센터1-1.jpg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