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한남대 ‘2025 대전형 코업 청년뉴리더 양성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작성일 2025-03-10 15:12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572

수정

한남대학교가 대전광역시가 지원하고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대전형 코업(co-op) 청년뉴리더 양성사업'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남대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으로 코업 사업에 선정됐으며, 학생들이 재학중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체계적인 현장 훈련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코업사업은 학생들이 대전지역 기업에서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우수 인재를 매칭함으로써 인재양성과 취업 연계 전략으로 지역 산학 상생 발전 모델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한남대 현장실습센터는 올해 코업 사업을 통해 대전시 6대 전략 산업 분야의 참여 기업과 연계하여 취업 및 지역 정주 의사 학생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장실습센터는 선발 학생들이이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4개월간 주 40시간 기준, 월 약 209만 원의 직무연수지원금을 지원하며 취업 컨설팅과 사전 직무 교육, 기업 멘토 운영 등 단계별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실습센터의 이희태 센터장은 "대전형 코업(co-op) 청년뉴리더 양성사업등 취업 관련 정부 지원 사업과 대학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업 직무 체험, 진로탐색, 경력설계, 조기 취업 등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