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미디어영상전공]르네상스의 거장, 미켈란젤로를 만나다...

작성일 2016-08-24 10:09

작성자 남의정

조회수 2074

수정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미디어영상전공에서 색다른 전시회를 하나 소개합니다.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3대 천재 중 한 명인 미켈란젤로를 조명한 '미켈란젤로展'이 
20일,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미켈란젤로展'은 컨버전스 작품으로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의 대표적 조각가, 건축가, 화가, 그리고 시인인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의 삶과 그의 명작을 최첨단 영상기술과 결합해 펼치는 「컨버젼스아트」 전시입니다.

이번 '미켈란젤로展'은 ㈜MBC, 이데일리㈜가 주최하고 본다빈치㈜, ㈜KR아트컴퍼니가 주관하고 주한이탈리아문화원, 한국미디어전시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문화재단, 서울시 시민청, SNSI, 전쟁기념관, TCI 국제문화예술기구, 네이버가 후원하며 ㈜아이티센이 제작투자사로 참여했습니다. ㈜하나투어, ㈜파나소닉코리아, ㈜미디어프론트, TATE, ㈜이디야, PAYCO, ㈜벅스, ㈜행남자기가 협찬하며 중국의 삼현사와 리포스가 협력사로 참여, 한남대와 산학협력을 진행했습니다.


한남대학교 공과대학 미디어영상전공은 올해 봄 5월 3일에 본다빈치(주)와 산학협력을 맺고, 미켈란젤로 작품 중 바티칸 궁전, 시스티나 성당의 벽화 「최후의 심판」(제작년도 1534~1541년)과 조각 작품(피에타, 반항하는 노예, 모세, 죽어가는 노예, 다비드 등) 3D영상 제작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업을 통해 얻은 지식의 총체적인 경험을 완성하게 하는 화룡점정과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본다빈치(주)와 산학협력을 통한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와 기술 정보의 교환 그리고 3D 제작을 통한 영상제작 프로세스의 실무적인 경험은 학과 연구랩인「꿈을 여는 창의 공작소에서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지난 3개월 여간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기회와 시간이 허락되신다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컨버전스 아트로 표현된 천재적인 미켈란젤로의 예술성을 만나보시길 기도합니다.

_전시일정
01. 전시 : 미켈란젤로展
02. 장소 :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
03. 기간 : 2016. 8. 20(토) ~ 2016. 11. 3(목)

https://www.instagram.com/p/BJUGWp1grKo/?taken-by=bon_davinci

감사합니다.

미디어영상전공 
이은석 배상

 

 

 

 

 

 

 

 

 

 

 

정보관리부서 : 게시물 공지부서

최종 수정일 : 2021-07-28